*️⃣ 첨단산업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훈련(K-Digital Training) 이란?
🔹 PBL(Project Based Learning) 기반 자기주도학습 등 혁신적 훈련방식을 통해 AI·빅데이터 등 디지털 신기술 분야의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훈련 |
*️⃣ 추진배경
🔹 한국판 뉴딜 일환으로 디지털 실무 인재양성을 위한 K-디지털 트레이닝 사업 시행 🔹 민·관 협력 기반의 소프트웨어 인재양성 대책을 통해 추진계획 수립 |
*️⃣ 사업목적
🔹 문제해결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훈련방식을 활용한 훈련과정 및 운영역량이 있는 공급자(우수 대학, 민간 첨단·디지털 산업분야 훈련기관, 우수기업 등)를 선정하여 첨단산업 핵심 실무인재 양성 및 직업능력 향상 촉진 |
*️⃣ 사업유형
🔹 민간 훈련기관 및 혁신기관, 우수기업, 우수대학 등 참여하는 훈련 운영기관 및 훈련 특성에 따라 크게 5가지 사업 유형으로 구분 🔹 (지역·산업주도형 아카데미) 지역별 인적자원개발위원회(RSC), 산업별 인적자원개발위원회(ISC), 산업별 인적자원개발협의체(SC)가 지역산업 인재 양성을 위해 참여기업과 훈련기관을 발굴, 3자간 협약을 체결하여 설계, 운영하는 훈련과정 |
*️⃣ 사업특징
|
*️⃣ 신청 분야
🔹 (신기술 분야) 21개 분야 훈련과정
🔹 (융합 분야) ⦁ 첨단산업 분야의 세부 분야간 융합 또는 첨단산업 분야의 세부 분야와 디지털 분야의 세부 분야간 융합한 훈련과정 (단. 디지털 분야 내 세부 분야간 융합은 신기술 분야로 신청) * (예시) 이차전지 + 반도체, 바이오헬스 + 빅데이터 등 ⦁ 디지털 분야와 인문사회 관련 세부 직종을 병행 학습하여 특정 분야에 취업하도록 하는 훈련과정 * (예시) 빅데이터 경영·마케팅, AR/VR + 문헌정보, 인공지능 + 사회복지 ⦁ 전통산업 직종과 디지털 분야 또는 첨단산업 분야간 융합한 훈련과정 * (예시) 자동차, 패션, 섬유, 물류, 유통, 게임, 미디어 + AI 등 디지털 기술 |
*️⃣ 사업 추진체계
![]() |
*️⃣ 훈련기관
🔹 신청 대상 ⦁ 2025년도에 고용노동부 지원을 통해 K-디지털 트레이닝을 실시하고자 하는 훈련기관 중 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기관
🔹 지역·산업주도형 아카데미 신청 자격 세부 기준
🔹 지역·산업주도형 아카데미 신청 가능 과정 ⦁ (일반훈련과정) 신기술 과정, 융합 과정 ⦁ (고성과 맞춤형 과정) 신기술 과정, 융합 과정 ⦁ (단기훈련과정) 심화 과정
🔹 훈련 유형별 신청 가능 훈련비
* 이차전지, 첨단소재, 반도체, 디스플레이, 나노, 바이오헬스, 에코업, 신재생에너지, 수소 |
*️⃣ 훈련참여자
🔹 훈련참여자격 ⦁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자(필수)
🔹 지원사항 ⦁ 훈련비 전액 지원(K-디지털 트레이닝 최초 1회 참여자에 한함)
|
*️⃣ 참여 훈련기관
번호 | 기관명 | 과정명 | 소재지 | 연락처 | 홈페이지 |
1 | 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 | AI기반 빅데이터 플랫폼 풀스택 개발자 | 대구 동구 | 053-751-7755 | 바로가기 |
클라우드 시스템 운영관리자 | |||||
2 | 영남기술직업전문학교 | 기업요구 프로젝트를 반영한 자바(JAVA) & 스프링(Spring) 개발자 과정 | 대구 달서구 | 053-427-3313 | 바로가기 |
3 | 영남인재교육원 | 기업요구를 반영한 프로젝트형 JAVA & SpringBoot & Vue 개발자 과정 | 대구 서구 | 053-555-1333 | 바로가기 |
4 | 윤성컴퓨터디자인DX아카데미 | AWS 활용 자바 풀스택 개발자 양성 | 대구 중구 | 053-252-8889 | |
5 | 윤성컴퓨터디자인아카데미 | 블렌더활용 VR 실감형콘텐츠(그래픽, 영상) | 대구 달서구 | 053-655-0111 | |
6 | (사)한국기술사업화진흥협회 대구평생교육원 | 심화_제조기업기반 빅데이터 분석 실무 | 대구 달서구 | 053-721-6558 | |
7 | ㈜한국디지털직업전문학교 | 융합_협동로봇기구설계 및 로봇티칭 | 대구 동구 | 053-951-9800 |
*️⃣ 모집과정
*️⃣ K-디지털 트레이닝 훈련사업 신청 문의
🔹 K-디지털 트레이닝 담당자 ⦁ 053-222-3155, 3166 |